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그림관련 책 리뷰

[책리뷰]매력적인 남자 캐릭터를 위한 헤어스타일 250

by 우선 W_seon 2023. 3. 6.

 

진짜 머리카락 못그리겠다ㅠㅠ 뭘 어떻게 그려도 어색하고 뭔가 이상해보여서 고민할 때 찾아서 보게 된 책입니다.

 

책에 대한 제 평은 나쁘지 않았다 입니다.

헤어스타일의 구조를 입체적으로 파악하게 해주는 초반 이론 부분은 확실히 좋았습니다.

머리카락의 구조를 파악하고보니 왜 예전에는 머리스타일을 그리면 다 어색하고 이상했는지 알겠더라고요. 구조를 모른체로 어떻게든 따라 그리려고만 하다보니까 그림이 오히려 더 이상해지던 거였습니다.

 

암튼 이 구조를 알고 나니까 지금은 머리스타일을 그리는 게 한 결 쉬워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나쁘지 않다' 정도로만 평가한 건 그 외에는 딱히... 이 책을 통해 배울 게 크게 없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가장 필요한 건 배웠지만 제가 이 책을 사면서 기대했던 건 '매력적인 남자 캐릭터를 위한 헤어스타일 250' 이란 제목처럼 250가지 헤어스타일을 어떻게 그리는지 '방법'을 알려줄 거라고 생각했던 겁니다.

 

근데 그 방법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냥 250가지의 헤어스타일이 나오기만 합니다.(사실 일일이 세어보지 않아서 정말 250가지 헤어스타일이 나오는지도 모르겠음)

250가지 헤어스타일을 나열하기만 할뿐, 그 머리스타일을 어떻게 그리는지에 대해서는 나오지 않습니다. 

그냥 바람이 이렇게 불면 이렇게 그려라~ 정도의 이론이 나올 뿐 이 헤어스타일은 이런 방식으로 그려야 한다는 설명이 정말 하나도 없습니다.

 

그리고 나열된 250가지의 헤어스타일도... 요즘 한국 스타일과는 맞지 않습니다. 진짜 딱 일본 만화책에서나 나오는 헤어스타일로, 한국 웹툰 스타일하고 비교해보면 상당히 촌스러운 디자인이 많습니다. 현실에는 없고 만화에서나 나올 법한 스타일이 많아서 따라그리기 애매한 스타일이 너무 많습니다.

 

저는 이거 사면서 투블럭 스타일 그리는 방법.... 이런 걸 좀 기대했었거든요ㅠㅠ 근데 일본 만화 기준이라서 그런지 정말 투블럭 스타일이 하나도 나오지가 않더라구요;

 

 

아래는 책 구매를 위한 미리보기 내용입니다.

보시다시피 머리카락의 구조를 알려주는 초반부는 내용이 상당히 좋습니다. 이 부분은 확실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근데 초반 몇 페이지 외에는 250가지 헤어스타일을 나열하고 이렇게 그리면 귀엽습니다! 이렇게 그리면 섹시한 느낌을 줍니다!<-정말 딱 이정도의 설명밖에 안되어 있어서 크게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전체평

머리카락 어떻게 그려야할 지 정말 1도 모르겠다ㅠㅠ 라면 한번쯤 사서 보는 거 나쁘지 않습니다.

근데 초반부 10페이지 정도? 외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250가지 헤어스타일이 나오긴 하지만 그 헤어스타일을 어떻게 그려야 하는 지 그 방법에 대해서는 나오지 않기 때문에

그냥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보여주는 자료집 느낌 정도밖에는 활용할 수 없습니다.

근데 그 250가지 헤어스타일도 일본 만화스타일이라서 조금 촌스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댓글